본문 바로가기
일상

[일상] 나만의 탄생석은 무엇일까? 9월 탄생석 사파이어 이야기

by 월향시연가 2020. 10. 3.

[일상] 나만의 탄생석은 무엇일까? 9월 탄생석 사파이어 이야기

 

 9월의 탄생석은 우리가 너무나도 잘 알고 있는 루비의 형제 보석인 사파이어이다.

그러한 사파이어에 대해 이번에 이야기 해보도록 하자.

 

 

 

청옥이라고도 불리는 9월의 탄생석 사파이어의 어원은 라틴어인 " Sapphirus "에서 유래된 것으로 뜻은 푸른 돌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그러면서 결혼 35주년의 기념 선물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보석으로 우리 곁에 자리매김을 하고 있다 하겠다. 그러한 사파이어가 가지고 있는 상징으로는 불변, 신뢰, 평화, 자애, 덕망 등을 상징하고 있다.

 

 

또한 사파이어를 지니고 있으면 해악과 질시로부터 보호해준다고 여겨져 고대의 왕들이 몸에 항상 지니고 다니던 보석 중 하나라고 한다. 이러한 사파이어는 보석으로 뿐만이 아닌 루비와 함께 치료용으로도 쓰였다고 하는데, 그 효과로는 독을 제거하고, 심장을 튼튼히 하며, 지니고 다니며 쳐다보면 눈을 고칠 수 있다고 믿어졌다고 한다.

 

 

사파이어는 커런덤군의 보석으로 루비와는 형제 보석으로 그 산출량은 루비보다 많고 그로 가격대는 루비보다는 좀 더 저렴한 편에 속한다 할 수 있다. 그 경도는 루비와 같이 다이아몬드 다음으로 강한 9의 경도를 지니고 있으며 사파이어의 대표적인 색상은 블루 사파이어가 떠오를 정도로 그 색상의 이미지가 강하지만 사파이어는 다양한 색상을 가지고 있는 보석이라 할 수 있다.

 

 

이러한 사파이어는 옛 사람들은 사파이어로 펜던트나 브로치로 만들어서 가슴에 장식을 할 경우 연인에게 큰 행복을 줄 수 있고 허리띠에 장식하면 이성을 매혹시킬 수 있다고들 믿었다고도 전해지니 사파이어로 행복과 이성을 사로잡아보는 것은 어떨까?

오늘은 사파이어에 대해 간략하게 이야기를 해보았다.